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런게 있다고? 이정돈 알아야지! RAID 만들기

by 9n1y9l4qqq3i 2020. 10. 17.

안녕하세요!@먀리꾸 입니다.영광스럽게도 마이 사이트를 찾아와주셔서 고맙습니다.:-)세상이 깨끗한게 헤헤 만족해요.언니오빠들은 오늘 무엇 하면서 보냈나요? :-]여기서 이야기할 토픽은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즈아 ^^

근데 사실저도 #RAID #raidrive #raiders 가 매번 궁금했었어요.구독자분들 서칭에 저도 이렇게 행복하게 검색중이랍니다.그러믄 바로 시작해 볼까요?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바로 raider 시작 합 니 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RAID이지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블로그 하면서 엄청 새로운 내용을 배우는것 같아요.이웃분들은 생각은 어떠신가요?현재, 인기가 가장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RAID이지요.응?이라고 생각하실 수있을수있지만 찾으시는 내용입니다시원한 햇살을 감상하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할게요매번이지 드는생각이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고 적당한 상황에서 글쓰기 하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입니당이렇게 마리끄 포스팅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트 놀다가세요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의 데이비드 패터슨 교수 등에 의해서 1988년 발표된 논문에서 처음 사용되었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용량을 얻을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이보다 더 좋은 점은 장애가 발생해도 저장된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어서 안전한 데이터 백업과 저장을 필요로 하는 응용에서 선호하게 되었다.
원리는 1대의 하드웨어가 고장날 확률보다 2대 이상의 하드웨어가 동시에 고장날 확률이 현저히 낮다는 것과 용량이 2배인 저장장치의 가격이 저장장치 1대 가격의 2배보다 훨씬 비싸다는 데 있습니다.
즉 10배 용량의 저장장치를 구입하는 비용보다 월등히 저렴하게 12개의 저장장치를 구입하여 네트워크나 버스로 묶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것입니다.
하드디스크를 배열로 묶어서 만들면서, 실제 응용의 필요에 따라서 여러 가지 선택을 할 수 있게 제어할 수 있는데 이를 레벨이라고 합니다.
레벨은 0에서 6까지 7가지 종류로 나누어지며, 패리티 비트(parity bit)를 사용하여 장애가 발생한 디스크의 정보를 복구하는 데 사용합니다.
 이때 복구의 수준을 구별하는 데 레벨을 사용합니다.
오늘날 대용량의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저장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 개념이 발전하여 분산네트워크상에서 여러 대의 서버들을 묶어 하나의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관리하는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응용되었다.

이번포스팅은 RAID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raidrive마음에 좀 드시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보람찬 하루 되세요.요기까지 raiders 먀릭크 인사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이상 끝!